실시간 뉴스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27일 개최


18일 오전 국회 과방위 전체회의서 가결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27일 국회에서 진행된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3일 오전 과천 중앙동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박소희 기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3일 오전 과천 중앙동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박소희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는 18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인사청문요청안을 채택했다.

장제원 과방위원장은 "지난 11일 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이 우리 위원회로 회부됐다"면서 "양 간사 간 협의 결과 12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동안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인사청문회법 제 7조에 따라 후보자에 대한 서면 질의서는 인사청문회 5일 전까지 후보자에게 송부해야 하며,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48시간 전까지 답변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에 따라 김 후보자에 대한 서면 질의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구두 질의는 인사청문회 24시간 전까지 제출 후 후보자에 송부하도록 규정됨에 따라 구두 질의 요청서 역시 인사청문회 전날인 오는 26일 10시까지 제출돼야 한다.

장 위원장은 인사청문 관련 자료 제출 요구 현황에 대해 "오늘 회의 전까지 54개 기관에 대하여 총 1716건의 자료 제출 요구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과방위는 출석 대상 증인 및 참고인에 대해서는 "간사 간 협의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상정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27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