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올해 각종 공모에 82건 선정…총 5082억원 확보


지난해 대비 17건(26%) 증가, 583억 원(13%) 증가
적극적인 공모 대응, 시정 전 분야 고르게 선정
전략산업 성장동력 확보·정주여건 개선 기반 마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구미시는 올해 각종 공모를 통해 총 82건에 508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실적(65건, 4498억원) 대비 17건, 583억원이 늘어난 수치로 민선 8기 시작 이후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구미역 복합거점 공간사업 설명도 [사진=구미시]

김장호 시장은 연초부터 구미 재도약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국·도비 확보에 사활을 걸고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직접 발품을 팔아 대통령실, 국회, 중앙부처, 경북도청 등 관련 기관을 50회 이상 방문하는 열정을 보였다.

매주, 공모사업 사전 협의를 통해 부서 간 정보를 교환하고 협의를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공모사업 관리를 통해 시정 전 분야에 걸쳐 공모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

공모사업 전체 82건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산업·경제 20건 △도시·환경 12건 △농촌 7건 △문화·관광 19건 △교육·복지 24건 등이다.

전 분야 사업이 고루 선정돼 지역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장호 구미시장 [사진=구미시]

특히 농촌분야는 지난해 대비 782억원이 증가해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를 다시 일으키고자 하는 열망을 가진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균형 잡힌 성장의 기반이 될 여러 분야의 공모사업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확실히 재도약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미비한 부분을 보완해야 할 시점"이라며 "내년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올해 각종 공모에 82건 선정…총 5082억원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