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하반기 학술세미나 개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부동산산업학회는 지난 9일 서울 상명대학교 밀레니엄관 T401호에서 올 하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양극화 시대, 부동산산업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부동산산업 현 주소를 진단하고 양극화 해소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강연은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의 '부동산산업의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2023년 하반기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학술세미나 포스터. [사진=한국부동산산업학회]
2023년 하반기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학술세미나 포스터. [사진=한국부동산산업학회]

발제는 4개 주제로 이뤄졌다. 박영곤 대신자산신탁 이사가 '리츠(REITs)를 통한 임대주택사업'을, 김현영 서울주택도시공사 책임연구원이 '건물분양주택 공급사례를 통한 시사점'을 발표했다.

이어서 심종섭 박사(청암대학교)의 '1인 가구 특성과 주택점유 분석', 서용식 수목건축 대표의 '거주형태 변화에 따른 임대형(공유) 기숙사 개발 방향'이 발표됐다.

전문가 토론은 정희남 한국부동산연구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 토론 패널로는 김기영 박사(인천도시공사), 김선주 교수(경기대학교), 김승욱 교수(신한대학교), 김진영 박사(삼성증권), 두성규 소장(목민경제정책연구소), 서은진 대표(플랜에이 디벨롭먼트), 오정석 박사(서울주택도시공사), 한주옥 교수(서일대학교) 등이 참여했다.

이상근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회장은 "최근 부동산시장은 경기침체, 금리인상, 건축 자재 가격 폭등, 양극화 심화 등 복합적 불황 요인이 겹치면서 극심한 침체에 접어들었다"며 "올해 하반기 학술 세미나에서는 최근 시장상황을 분석해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부동산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학술행사"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하반기 학술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