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건설, 임직원 대상 사내벤처 육성 나선다


사내벤처 운영 전 이해도 증진 및 창의적 조직문화 형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롯데건설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사전 교육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사내벤처는 임직원이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회사 지원을 받아 사내에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을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사내벤처 운영에 앞서 임직원의 창의적 조직문화 형성과 사내벤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건설이 주최한 사내벤처 워크숍에서 롯데건설 직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주최한 사내벤처 워크숍에서 롯데건설 직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더인벤션랩과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은 △사내벤처 출신 스타트업 웍스메이트 김세원 대표 특강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의 이해 강의 △비즈니스모델(BM) 수립 강의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더인벤션랩은 기업 맞춤형 교육 뿐만 아니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시드 투자를 집행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육성) 전문기관이다.

사내벤처 교육프로그램에 이어 개최한 워크숍은 직원들이 팀을 이뤄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특히, 아마존(Amazon)사의 혁신 경영방식인 제품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사고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Working Backwards(거꾸로 일하기)'에 대해 고민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임직원 대상 사내벤처 육성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