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증권, 일루넥스와 STO 사업 업무협약


특허 기반 STO 발행 등 비즈니스 협업 확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특허 기반 토큰증권발행(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왼쪽),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가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왼쪽),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가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일루넥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기술 매칭 솔루션을 개발,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술 특허 거래 플랫폼 테크스톰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업무협약으로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업무를 담당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며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일루넥스는 기술 특허 STO 발행을 위한 상품 개발과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 운영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일루넥스와 함께 산업계 지식재산권을 금융시장에 접목하며 손님들의 투자 경험을 넓혀갈 것"이라며 "실물경제를 금융시장에 연결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피나클, 오아시스 비즈니스, 프린트베이커리, 아이티센, 다날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부동산, 예술품, 금은〮, 모바일컨텐츠 등 다양한 기초자산으로 조각투자 플랫폼과 증권형 토큰 비즈니스를 협업하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증권, 일루넥스와 STO 사업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