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검색에 AI 검색 '큐:' 적용...대화형 질문에 답변 제공


지난 9월부터 시범 서비스...내년에는 모바일로 확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통합검색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큐:(Cue:)'를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는 통합검색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큐:(Cue:)'를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큐:는 네이버가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다. 구체적인 의도를 가진 대화형 질의에 지식 베이스와 연동된 데이터베이스(DB) 등을 통해 구축한 정보로 답변을 제공한다. 쇼핑, 예약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연계한 것도 특징이다.

검색창에 검색어 일부만 입력해도 입력한 문자가 포함된 다양한 검색어를 추천하는 '검색어 자동 완성 서비스'를 큐:에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자동 완성 영역 하단에 큐: 추천 질의가 최대 3개까지 노출된다.

큐: 베타(시범) 서비스 이용자는 별도 서비스 페이지 방문 없이 통합검색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PC 버전에서 제공 중이며 내년에는 모바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광현 네이버 서치 사내독립기업(CIC) 대표는 "큐:가 검색에 적용됨으로써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더 쉽고 빠르게 도달 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는 생성형 AI 기술의 장점을 더해 한층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검색에 AI 검색 '큐:' 적용...대화형 질문에 답변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