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정활동] 최선국 전남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조례 2회 연속 ‘1급포상’


전국 최초 ‘전남 블루카본 육성 조례’ 선정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최선국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목포1)이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우수조례 분야에서 2회 연속 최우수 조례로 선정돼 1급포상을 받는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올해 실시한 '2023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심사에서 전국 민주당 광역의원중 1급포상 수상자로 20명이 선정됐다.

최선국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사진=전남도의회]
최선국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사진=전남도의회]

최선국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전라남도 연안 탄소흡수원 관리 및 활용 촉진 조례’로 우수조례 분야에 응모해 최우수상인 1급포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1년 같은 경진대회 1급포상에 이은 2회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최선국 위원장은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인 블루카본(갯벌생태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기후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을 위해 블루카본 관리ㆍ활용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게 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선국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물관리 분야의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형 물관리 조례’를 제정하고, 전남형 치매대책 수립을 주도하는 등 보건복지환경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과 함께 꾸준히 정책대안을 제시해오고 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정활동] 최선국 전남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조례 2회 연속 ‘1급포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