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소비기한 임박제품 45% 할인…'마감할인' 서비스 론칭


'우리동네GS' 앱에서 자동 노출…2주간 시범 운영 후 전국으로 확대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25는 소비기한이 임박한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는 '마감할인'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GS25가 '마감할인' 서비스를 27일 선보였다. [사진=GS25]

16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우리동네GS' 앱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이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각 매장에서 소비기한 만료 시점 기준 3시간에서 45분전 상품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노출되는 방식이다. 별도 등록 과정 없이 △판매할 상품 △할인가 △픽업 시간 등이 시스템으로 계산돼 자동 노출된다.

GS25는 직영점 및 주요 거점 가맹점 등 3700여 GS25 매장을 통해 약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전국 GS25 매장으로 확산해 핵심 서비스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마감할인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자원 선순환 촉진 외에도 △폐기 비용 절감을 통한 가맹점 수익 증대 △지역 소비자의 알뜰 소비 지원 등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쇼핑 생태계를 조성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GS25는 전망했다.

이강철 GS25 단품관리 팀장은 "이번에 선보인 GS25의 마감할인 서비스가 자원 선순환 촉진 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주 수익 증대,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감할인 서비스를 효율적인 자원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집중 육성해 갈 계획이며 ESG 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핵심 모멘텀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소비기한 임박제품 45% 할인…'마감할인'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