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웨이, '202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달성


소셜미디어·인터넷소통대상 수상… 고객 참여형 ESG 소셜 콘텐츠 호평

[아이뉴스24 이시은 수습 기자] 코웨이는 23일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SNS 채널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우수성을 인정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 평가, 빅데이터 분석,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진달래(가운데) 코웨이 퍼포먼스마케팅팀장과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진달래(가운데) 코웨이 퍼포먼스마케팅팀장과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 지수 S등급을 획득하며 ‘소셜미디어대상’ 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ESG 콘텐츠로 소통을 활성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가 직접 활동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국 각지에서 친구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한 인증 사진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산되며 큰 호응을 받았다.

그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이벤트로 고객 활동을 독려함으로써, 올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에서 총 4000여명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관계자는 “친환경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소셜 채널을 활용해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확산을 일으킬 수 있는 양방향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수습 기자(isieun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 '202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