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공대, 시흥 특성화고 진로·취업 교육


"재학생·지역 청년 진로 설정·취업 역량 강화"

경기 시흥 소재 군자디지털과학고 학생들이 진로 취업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공대]
경기 시흥 소재 군자디지털과학고 학생들이 진로 취업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공대]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월부터 최근까지 시흥지역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진로·취업프로그램에는 경기스마트고, 군자디지털과학고, 한국조리과학고 학생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진로 취업 특강, 면접 실습, 현장 견학, 취업 간담회 등 교육을 받았다.

한국공대는 고용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 선정돼 지난해부터 4년 간 총 30억원의 정부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학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졸업생 및 지역 청년 진로 ·취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체계적인 진로 탐색·전문 상담, 취업 역량 강화·일자리 매칭,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거점형특화 프로그램 등이다.

경기스마트고 한 학생은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알 수 있게 됐다"며 "미래에 대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최종필 경력개발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진로·취업 영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진로 설정및 취업 역량 강화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공대, 시흥 특성화고 진로·취업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