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컨콜] SKT "올해 로밍 매출, 코로나19 발생 이전 이상일 것"


8일 SKT 2023 3분기 실적 공시…매출 4조4026억·영업익 4980억원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부사장)은 8일 오후 3시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로밍 매출과 관련해서는 처음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은 SK텔레콤 사옥. [사진=SKT]
사진은 SK텔레콤 사옥. [사진=SKT]

김 담당은 "이번 분기 회복세는 코로나 직전인 2019년 대비 76% 수준이나 이용률은 과거 대비 1.5배 가량 크게 높아졌다"면서 "올해 로밍 매출은 코로나 직전 해인 2019년 실적을 초과 달성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대비 데이터 제공량 확대, 가족 로밍 프로모션 등 고객 부담을 덜어주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고객 기반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며 "로밍 서비스는 출시 이후 누적 28만 명에 달할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고, 지난 6월부터 시행 중인 0청년 대상 50% 할인으로는 로밍 이용 않던 34세 이하 고객들의 이용 수도 약 2배 이상 느는 성과를 보였다"고 했다.

또 "로밍 첫 이용자중 과반수가 다음번 출국시 재이용하는 반복사용 패턴을 보이기 떄문에 올해 회복세에서 더 나아가 중장기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컨콜] SKT "올해 로밍 매출, 코로나19 발생 이전 이상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