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 수상


컴투스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 되도록 다방면 최선"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양원혁 컴투스 채용실 팀장(오른쪽) [사진=컴투스]
양원혁 컴투스 채용실 팀장(오른쪽) [사진=컴투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컴투스만의 공감채용'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공정한 채용 기회를 제공해 구직자의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구직자들의 지원·입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고 폭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직무역량에 집중한 '포커스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포커스 채용은 다른 부분은 모두 제외하고 지원자가 가진 경험과 포트폴리오만으로 선발하는 특별 채용 제도다. 모든 채용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에만 집중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스펙은 과감하게 제외했다.

또 QA 캠퍼스, 서버 캠퍼 등 실질적으로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게임형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공정한 채용을 위한 컴투스의 적극적인 노력이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공정한 채용 과정과 더불어 컴투스만의 공감채용 문화를 그룹사 전반에 다방면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