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파마,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 식약처 IND 승인


지투지바이오-휴메딕스와 공동 개발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전문의약품 제조 기업 한국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투지바이오-휴메딕스와 공동 개발 중인 1개월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투지바이오-휴메딕스와 공동 개발 중인 1개월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했다. 사진은 한국파마. [사진= 한국파마]

GB-5001은 도네페질 성분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 지투지바이오의 플랫폼 기술 이노램프(InnoLAMP)를 적용한 1개월 약효 지속성 주사제이다. 이번 임상1상 IND 승인에 따라, 3사는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GB-5001의 두 제제(피하·근육주사)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을 대조약과 비교 평가할 계획이다.

이후 임상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차기 임상 진입과 품목 허가를 취득해 상용화할 계획으로, 해당 과정은 한국파마와 휴메딕스가 주요하게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파마 관계자는 "이번 임상1상을 통해 도네페질 약효 지속성 주사제의 안전성, 약동학 등을 확인해 알츠하이머병 환자들에게 편의성이 확보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파마,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 식약처 IND 승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