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전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고도화···준법지원팀도 신설


전 임직원 대상 특별 교육 실시···강력한 프로그램과 제도 수립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대한전선이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확립하고자 준법감시(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고도화한다.

대한전선은 지난 29일 본사가 위치한 호반파크 2관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중요성 및 각국의 반부패 법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해외 프로젝트 수행 시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대한전선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 ]

교육에 참석한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은 "컴플라이언스는 대한전선의 핵심 목표 중 하나"라며 "발전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준법 의식을 고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전담하는 준법지원팀도 신설했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내부 통제 및 위험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공정거래 행위를 비롯하여 반부패 행위와 윤리 위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 관련 사내 정책 및 절차를 정비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등 관계인들의 윤리 의식과 준법 정신 함양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변화하는 흐름에 맞추어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했다"며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사전 차단하고 부정 행위 발생 시에는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전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고도화···준법지원팀도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