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프랑스 퐁피두 센터와 한국서 창의 워크숍 첫선


퐁피두 센터 큐레이터가 직접 전문가 대상 세션·일반 대상 특강 실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프랑스 다중예술 미술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를 이달 26~27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에꼴 프로는 퐁피두 센터가 예술과 사회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다.

26일 오전에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개념과 역사, 다양한 예술적 장치에 대한 사례를 공유한다. 26~27일 워크샵에서는 몸을 통한 중재 활동, 게임, 글쓰기와 토론 등을 통해 이를 체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에꼴 프로에는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서비스 및 파트너십 부서 책임자 엘로이즈 게나르와 프로젝트 매니저 로라 사모일로비치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두 연사는 세계 각국 문화원과 협력해 문화 중재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예술가, 교육자 등 예술을 매개로 한 창의환경 조성에 관심있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26일 진행하는 특강에는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나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프랑스 퐁피두 센터와 한국서 창의 워크숍 첫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