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앞으로도 꾸준한 ESG 경영활동하겠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롯데마트는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캠페인 '쿨 코리아 챌린지(Cool Korea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직원들과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직원들과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쿨 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릴레이 캠페인이다.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감 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지난 4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옷차림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그는 다음 참여자로 롯데바이오로직스 이원직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롯데마트는 유연한 조직 문화와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근무복장 전면 자율화를 시행 중이며, 강성현 롯데마트·롯데슈퍼 대표이사 부임 이후 2021년부터는 여름철 반바지 착용도 권장하고 있다.

강 대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기업에서 일상생활 속 실철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며 "롯데마트와 슈퍼는 앞으로도 꾸준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