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인공지능(AI)과 엘리펙스를 결합한 서비스 'AI 엘리펙스'를 선보였다.
엘리펙스는 SaaS 형태로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으로 AI 기술이 결합된 AI 엘리펙스를 사용하면 AI 큐레이션 기능을 토대로 웹3D 메타버스 공간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만들고 싶은 3D 가상공간과 관련한 기존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창에 입력하면 AI 엘리펙스가 해당 웹사이트를 분석한 후 컬러와 이미지, 텍스트를 큐레이션해서 제공하고 입력된 웹사이트의 업종 공간에 적합한 테마를 추천한다.
AI가 분석한 추천 테마를 선택하면 AI 분석으로 추출된 이미지와 텍스트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웹 3D 공간을 구축할 수 있고 추출된 이미지와 텍스트는 콘텐츠 스토리지에 저장돼 언제든지 수정 및 재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상욱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AI와 엘리펙스의 기술력을 결합한 AI 엘리펙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AI 엘리펙스를 통해 자신만의 메타버스 쇼케이스를 만들고 싶은 개인이나 3D 쇼룸, 메타버스 쇼케이스 공간을 구축하고 싶은 기업 모두 보다 쉽게 공간을 구성하고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 썸네일 이미지, AI 동영상 큐레이션 등 기능을 더욱 다양화해 완성도 높은 AI 엘리펙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