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그라비티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이하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7일 오픈했다.
ROS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총 상금 6천500만원을 두고 경쟁한다.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신청을 마친 이용자에게는 연습 서버 오픈 시 대회에서 사용할 계정과 동일하게 세팅된 연습 계정을 지급한다. 연습 계정은 직업별 캐릭터를 1개씩 세팅해 13개를 지급, 대회와 동일한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습 서버 오픈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신청한 이용자는 다음날 연습 계정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 서버에서는 PVP 연습부터 전술 및 진형 구성 등을 진행 가능하다.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PM은 "10년 만에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 대표 선발전 신청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