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대 120개 CPU 코어 탑재"···레노버, 씽크스테이션 3종 출시


애스턴마틴과 공동 디자인한 본체에 인텔·엔비디아 기술력 더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레노버가 최대 120개의 중앙처리장치(CPU) 코어를 탑재한 고성능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을 선보였다.

한국레노버는 27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씽크스테이션' 3종 출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된 제품 중 최고 사양인 '씽크스테이션 PX'는 최대 120개의 CPU 코어, 4세대 최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최대 4개 엔비디아 RTX 6000 에이다 제너레이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지원한다.

씽크스테이션 PX, P7, P5 [사진=한국레노버 ]
씽크스테이션 PX, P7, P5 [사진=한국레노버 ]

'씽크스테이션 P7'은 최대 56개의 코어를, '씽크스테이션 P5'는 최대 24개의 코어를 제공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의 본체를 영국의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 마틴과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었다.

양사는 인체공학적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전반적인 외관과 느낌을 검토하는 디자인 단계를 거친 후, 세부 영역별로 다시 검토하는 과정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3D로 인쇄해 실제 세부사항을 개선했다.

이를테면 워크스테이션의 레드 색상을 통해 사용자는 섀시를 열지 않고도 쉽게 드라이브를 교체하거나 제거할 수 있고, 시스템 전원을 켤 수 있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씽크스테이션 3종은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버추얼 프로덕션부터 기계학습, 데이터 사이언스, 리얼리티 캡처, 인공지능(AI)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 필요한 파워와 성능, 속도를 제공한다"며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대 120개 CPU 코어 탑재"···레노버, 씽크스테이션 3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