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소프텍코퍼레이션은 일본 B·N과 LOTT 포인트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LOTT 포인트 시스템의 범용화를 위한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B·N은 일본에서 운영 중인 냠냠김밥, 와플공장, 한강라면 등 40여 곳의 오프라인 매장에 LOTT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시스템을 적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B·N과 함께 LOTT 포인트 시스템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LOTT 사용자들의 특성을 파악해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2010년 설립된 B·N은 일본에서 운영 중인 법인으로 F&B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B·N의 브랜드는 소주한잔, 인생술집, 와플공장, 한강라면 등 8개의 브랜드와 일본 내의 라이선스를 획득한 타이거슈가, 스노위빌리지 등 4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인생술집은 한국 전통 인테리어에 막걸리와 지짐이 등을 판매하며 한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이번 MOU를 계기로 LOTT 프로젝트 중 하나인 헬스버스(healthverse)를 확장해 간다는 계획이다. 메타버스로 구현되는 헬스버스 플랫폼 내에 오프라인 상점들이 입점해 고객을 유치하고 새로운 경제활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