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단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선택한 뒤 그룹채팅방을 나가면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다른 참여자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톡이 최근 10년 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6천억 건에 이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대화의 양과 소통의 목적, 대화를 나누는 관계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용자 불편과 부담감도 커지고 있는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새 기능 도입은 카카오가 올해 연중으로 진행할 '카톡이지'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용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할 계획이다.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등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