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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오딘'과 카니발 없어"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아키에이지 워, 오딘보다 하드코어 게이머 타깃"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3일 진행된 2023년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IP 향수 자극하는 스토리와 캐릭터와 빠른 전투를 통해 MMORPG 특성인 쟁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특히 PvP 등의 이용지간 경쟁을 중심으로 확실한 성장 목표를 제공하고 거래소를 통한 게임 경제를 정착시켜 잘 아시다시피 론칭 초반부터 매출 상위권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살펴봐야겠지만 준비 중인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등을 감안했을 때 현재 수준을 지속 유지할 것으로 생각한다. 공성전이 나오는 시점을 전후로 반등할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오늘 추가 서버를 오픈해서 추가적인 이용자를 받을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의 카니발라이제이션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키에이지 워를 준비하며 이 게임의 타깃 이용자와 플레이 방향이 오딘과 다르다고 판단했다"며 "오딘과 비교해 아키에이지 워는 상대적으로 하드코어한 이용자를 타깃했기 때문에 신작이 나오면 이동하는 무소과금 이용자를 제외하고는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 카니발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나온 경쟁사의 게임(나이트 크로우)도 장기적 관점에서 지켜봐야겠으나 과거 MMORPG 신작 출시로 인해 기존 타이틀의 영향은 무소과금 이용자나 작업장 계정이 주가 된다. 핵심 이용자의 이동은 적은 편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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