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웅제약 "신약 물질 발굴에 '오픈 콜라보'"


영국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자가면역질환 유효물질 발굴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대웅제약이 영국 신약 개발기업 시그니처디스커버리(이하 시그니처)와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체결하고 자가면역질환 신약 유효물질 발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차세대 신약 타겟 중 하나인 단백질-단백질 상호작용(protein-protein interaction) 분야 역량을 강화한다.

대웅제약 전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전경. [사진=대웅제약]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시그니처사의 독자적인 '단편 화합물 기반 신약 개발법(FBDD)'와 '가상 탐색(VS)'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시그니처사는 의약 화학, 체외 및 생체 내 생물학, 고속 대용량 스크리닝(HTS), 전산 화학 및 정보학, 약동력학(DMPK), 단백질 결정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그니처사가 발굴한 화합물 중 22개가 임상시험 단계, 41개는 전임상 단계에 진입했다. 시그니처사는 170개 이상의 특허도 출원했다.

사이먼 허스트(Simon Hirst) 시그니처 대표는 "시그니처는 독점적인 FBDD 플랫폼을 구축해 단편화합물 유효물질을 신속하게 찾아내고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며 "이 기술을 가상(in silico) 고처리량 스크리닝(vHTS) 기술과 활용함으로써, 대웅제약이 새로운 신약 발굴 프로세스를 가속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은 "대웅제약은 보다 효과적인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많은 혁신 플랫폼 기술에 대한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대웅제약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나가는데 있어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웅제약 "신약 물질 발굴에 '오픈 콜라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