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큐셀, 대구 에너지엑스포서 '탑콘 셀' 국내 첫 공개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시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여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분(한화큐셀)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제20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큐셀은 주력 제품인 고효율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은 물론 다양한 입지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모듈을 선보일 계획이다.

2022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 한화큐셀 부스 전경 [사진=한화큐셀]
2022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 한화큐셀 부스 전경 [사진=한화큐셀]

특히, 탑콘(TOPCon) 셀을 사용해 성능을 높인 큐트론(Q.TRON) 양면형 모듈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탑콘 셀은 웨이퍼에 산화막을 추가 형성해 누설전류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큐트론 모듈은 P타입 웨이퍼로 만든 퍼크(PERC) 셀 기반의 큐피크 듀오 모듈보다 약 15W 이상 높은 출력(620Wp)을 낼 수 있다.

또 농지 위에 설치해 농사와 태양광 발전을 병행하는 영농형 태양광 전용 모듈, 내년 출시를 앞둔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 모듈인 아트선도 소개한다.

차세대 모듈 존에선 '페로브스카이트-결정질 실리콘 탠덤 셀' 시제품이 전시된다. 탠덤 셀은 현재 시판 중인 실리콘 셀보다 발전효율 잠재력이 약 10%포인트가량 높다. 한화큐셀은 2026년 탠덤 셀 양산화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은 인버터(전력변환장치)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과 전력중개사업도 소개한다. 인버터 존에는 한화큐셀이 국내에 공급 중인 고내구성 프리미엄 인버터 큐볼트(Q.VOLT) 시리즈가 전시된다.

전력중개사업 존에서는 전력중개사업의 개념과 과정, 이 사업이 전력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을 폭넓게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가 상영된다.

한화큐셀은 지난달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사업을 시작하면서 국내 분산에너지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층 다양해진 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일목요연하게 소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의 수요에 맞춰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큐셀, 대구 에너지엑스포서 '탑콘 셀' 국내 첫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