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남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이 제15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시상에서 자치행정경영 부문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의 후원을 받아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경영혁신 사례를 발굴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명현만 해남군수가 해남형 ESG 홍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해남군]

해남군은 전사회적 분위기로 확산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ESG)의 가치를 선제적으로 행정에 도입해 전 군민적 실천 운동으로 확산해 오고 있는 점이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관내 기관·단체와 협력해 ESG 경영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해남형ESG 정책으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60만그루 탄소흡수원 확충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사업 ▲더 깨끗한 해남만들기 프로젝트로 ▲농업 클러스터 조성, ▲저탄소 ESG농업 확산 정책 추진 등 군정의 전 분야에 걸쳐 ESG 가치를 적극 도입해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민선8기 지속가능한 군정발전의 핵심 목표로 ESG경영을 적극 추진해온 결과 이같은 수상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경영혁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의지를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남=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남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