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예술인과 하나되는 파주시, 지역문화예술인 활동 지원 나서


‘창작공간 임대료, 기획비용 3천만원 ’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가 예술인의 열정을 고취하고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문화예술을 즐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문화예술인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지원사업(신규 사업) ▲대관료를 최대 90% 지원하는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계속 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의 부담을 줄여 예술 활성화 및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자 한다.

지난해 파주시 헤이리에서 열린 파주평화예술한마당 현장 모습 [사진=파주시]

시는 지난 2월 13일부터 28일까지 참여단체 모집공고를 실시하여 20개 단체의 접수를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외부 심사위원회를 지난 7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사업계획 적절성, 사업수행 적합도, 기대효과 등 사업수행 역량과 사업 내용 등에 관해 심사하여, 대관료 지원사업에 6개 단체, 문화공간 공유활성화 지원사업에 9개 단체를 우선 선정했다.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이달 안으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실시할 계획이며, 오는 4월 첫째 주 최종 보조사업자를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보조사업자 지원금액은 총 3천만원이다.

김지숙 문화예술과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노력하는 예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창작 활동한 문화예술 작품들이 일상 속에서 시민들과 함께 향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예술인과 하나되는 파주시, 지역문화예술인 활동 지원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