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세상에 단둘만 남겨진 은호와 엄마 돕기 '소셜기부'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티몬, 세상에 단둘만 남겨진 은호와 엄마 돕기 ‘소셜기부’

티몬이 밀알나눔재단과 저소득 결식 위기가정 ‘은호네 모자’를 돕기 위한 특별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 후원을 펼친다.

오는 8일까지 열리는 이번 소셜기부는 다른 가족 모두 세상을 떠나고 아픈 엄마와 아들(은호, 가명) 단둘이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은호네 모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엄마는 위암, 자궁선근종으로 큰 수술을 받아 온전치 않은 몸으로 은호의 양육은 물론 생계와 의료, 주거를 혼자 책임지고 있어 큰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다.

티몬이 세상에 단둘만 남겨진 은호와 엄마 돕기 ‘소셜기부’에 나선다. [사진=티몬]
티몬이 세상에 단둘만 남겨진 은호와 엄마 돕기 ‘소셜기부’에 나선다. [사진=티몬]

◆ 이랜드재단-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전개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손잡고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5번째 시즌을 맞는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생수 50만병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 위메프, 대규모 봄 뷰티 행사 진행...아모레퍼시픽, 미샤 등

위메프가 봄맞이 대규모 뷰티 프로모션을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대규모 뷰티 프로모션은 아모레퍼시픽과 에이블씨엔씨의 인기 코스메틱 브랜드와 함께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련한 시즌 특가 행사다.

먼저 7일과 8일 이틀간 ‘아모레 빅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라네즈·에스트라·헤라 등의 봄 시즌 인기 상품으로 구성했다. 각종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 등의 사은품 등을 프로모션 특전으로 증정한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놀라운 커피클래스 진행

매일유업이 어메이징 오트의 첫 번째 비건 커피클래스를 지난달 28일 성황리에 끝마쳤다.

최근 어메이징 오트의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이번 커피클래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어메이징 오트 채널을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폴 바셋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3시간가량 진행됐다.

사조대림 플라스틱 트레이제거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 플라스틱 트레이제거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 [사진=사조대림]

◆ 사조대림 플라스틱 트레이제거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 출시

사조대림은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더 고소한 김 바삭 재래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조대림의 ‘지구야안심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 ‘안심팜’ 플라스틱 캡제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친환경패키지 제품이다.

◆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 출시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용기면으로 먼저 선보였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삼양식품이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삼양식품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킨 방식으로 만든 차별화된 건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래코드,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이번 시즌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진행, K-POP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간다.

K-POP 아티스트들이 활동 당시 착용한 의상은 오랜 시간 보관되지만 결국엔 폐기에 이른다. 래코드는 K-POP 아티스트의 무대의상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가능의 가치를 더하며, 이에 따른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이러한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

◆ 국순당, 막걸리 콜라보 제품 ‘국순당 칠성막사’ 미국 수출

국순당은 막걸리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칠성막사’가 수출에 나서 미국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국순당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의 수출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국순당은 지난해 ‘국순당 쌀 죠리퐁당’과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미국에 수출했다. 이들 제품은 현지 젊은 층에까지 관심을 끌며 수출 제품을 전량 완판했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지난해 5월 출시된 이후 첫 해외진출이다.

◆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잔망루피 에디션’, 1차 생산량 이틀 만에 품절

광동제약이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에 콜라겐 성분을 더한 ‘비타500 콜라겐’과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의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타500 콜라겐’은 ‘비타500’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500mg) 성분을 더해 젊은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은 제품이다. 비타500 콜라겐에는 평균 300Da(달톤)의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함유돼 있다.

하이트진로음료가 LF푸드와 ‘하이트제로 X 모노키친’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가 LF푸드와 ‘하이트제로 X 모노키친’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 하이트진로음료, LF푸드와 ‘하이트제로 X 모노키친’ 체험단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는 LF푸드와 손잡고 ‘하이트제로 X 롱롱돈까스 무알코올 튀맥꿀조합’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협업 이벤트는 튀김과 맥주의 합성어인 ‘튀맥’ 조합을 활용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과 LF푸드의 ‘모노키친 롱롱돈까스’와의 푸드 페어링(food pairing∙음식의 적절한 조화)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이마트에브리데이, 삼겹살데이 맞아 삼겹살·목심 최대 40% 할인

이마트에브리데이가 3월 3일 삼겹살데이(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 목살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매주 대표품목 10여개를 파격가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3월에도 지속 운영한다.

지난 2월 시작된 '물가안정 프로젝트'도 지속 운영한다. 3월에도 매주차별로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으로 ‘물가안정 대표상품’을 정해 대폭 할인된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3월 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특별히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자회사 프리미엄 돈카츠 & 우동 브랜드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한다. [사진=BBQ치킨]
제너시스BBQ 그룹 자회사 프리미엄 돈카츠 & 우동 브랜드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한다. [사진=BBQ치킨]

◆ 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브랜드 우쿠야가 사회공헌활동인 ‘돈카츠릴레이’를 5개월째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BBQ가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 릴레이’에 이어 자회사로는 ‘우쿠야’가 첫 번째로 소외된 이웃돕기 행사인 ‘돈카츠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제주식 '큰맘 양선지 해장국'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해 첫 신메뉴를 선보이고 소비자 입맛 잡기에 전격 나선다.

신메뉴 ‘큰맘 양선지 해장국’은 뚝배기에 소고기와 선지, 양(위), 콩나물을 푸짐하게 넣고 푹 고은 육수를 끼얹어 끓여내 진한 고기육수의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뚝배기 위에 올린 양념 다데기와 다진마늘을 풀면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주식 해장국의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세상에 단둘만 남겨진 은호와 엄마 돕기 '소셜기부'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