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센트, '제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 개최


최대 24억원 규모의 퍼블리싱 계약 및 현금 지원…'틱톡'도 함께 진행

[사진=슈퍼센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111퍼센트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오는 4월 7일까지 '제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올해 틱톡,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진행한다. 지난 1, 2회를 통해 약 300곳의 개발사들이 참여했으며 그중 2회 수상팀인 개발사 몰입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별다방키우기'로 현재까지 글로벌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이번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 슈퍼센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이후 4월 7일까지 게임을 접수하면 4월 11일까지 1차 합격 게임을 선정해 CPI 테스트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는 4월 28일에 발표된다.

최종 수상자는 슈퍼센트 내부 퍼블리싱 KPI 기준을 달성할 경우 최대 24억원 규모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게 된다. 또한 CPI 및 리텐션 지수 등 각 KPI 달성 기준에 따라 최대 5천만원 상당의 현금 보너스가 추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제작된 게임을 틱톡에 게시해 가장 높은 영상 조회수를 기록한 팀에게는 약 2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이 지급된다.

공준식 슈퍼센트 대표는 "슈퍼센트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사업을 정조준하고 현재까지 글로벌 7천만 다운로드를 만들어 낸 하이퍼캐주얼 전문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에 많은 인디 개발사들이 자립하고 해외에 진출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혜승 틱톡 글로벌 게이밍 팀 매니저는 "슈퍼센트는 하이퍼캐주얼 장르 게임의 선도주자 라는 입지 외에도, UA와 브랜딩, 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었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많은 개발사들이 이러한 노하우를 전수받고, 틱톡과도 긴밀한 마케팅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센트, '제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