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생 작품 전시회 개최


2월 24일까지 넷마블 본사에서 수료생 게임작품 전시…무료 관람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6일 진행된 수료식은 게임아카데미 7기에 참여한 84명의 학생들을 비롯해 멘토, 자문위원,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료증 수여, 작품 영상 공개, 심사평 및 시상식 등이 이뤄졌다.

우수작품 시상식에서는 수료생들이 제작한 총 12점의 게임작품 중 GG팀이 개발한 액션 게임 '프로젝트 게이지'가 대상을 받았다. 다양한 광자 스킬을 활용해 적들을 무찌르는 재미를 담았다. 최우수상은 큐티 라이노 팀의 퍼즐 게임 '컬러 풀'이 수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구글플레이 출시 기회가 제공된다.

대상을 수상한 GG팀에서 기획 부분을 담당한 신동훈 학생은 "스피디한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이렇게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함께 한 팀원들과 멘토분들께 감사드린다"며 "8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팀원들을 만난 것이 가장 좋았고 게임 개발 및 게임 기획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배우며 좋은 게임을 만들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게임아카데미에서 축적한 경험과 배움이 수료생 모두에게 미래의 꿈을 위한 밑거름이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 촉진제가 되길 바란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들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한다. 올해 수료한 게임아카데미 7기 및 부트캠프 2기 학생들의 게임 작품 총 20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역대 출시 작품들도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월 24일까지 넷마블 신사옥 3층 'ㅋㅋ(크크)다방'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 상반기 중 게임아카데미 8기 및 심화 프로그램인 부트캠프 3기 참가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생 작품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