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승' T1, LCK 스프링 2주차 새터데이 쇼다운 승리


T1, 디플러스 기아 상대로 2대1 승리…유일 전승팀

2023 LCK 스프링 2주차 팀 순위 [사진=LCK]
2023 LCK 스프링 2주차 팀 순위 [사진=LCK]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T1과 디플러스 기아의 맞대결에서 T1이 승리하며 4전 전승으로 단독 1위에 올랐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5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2주차에서 T1이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리버스 스윕을 달성했다고 30일 발표했다.

2023 스프링부터 도입된 '새터데이 쇼다운(Saturday Showdown)'은 스토리가 풍부한 매치업, 팬들이 기대할 만한 대진을 토요일 오후 3시에 시작하는 경기에 배치했다. 2주차에 배정된 새터데이 쇼다운은 디플러스 기아와 T1이었고 두 팀은 맞대결 직전까지 3전 전승을 달성하면서 나란히 1, 2위에 이름을 올린 상황이었다.

나란히 3승을 기록하고 있던 두 팀은 1세트부터 흐름을 내주지 않기 위해 신중한 플레이를 펼쳤다. 초반에 디플러스 기아가 연속 킬을 따내면서 수월하게 앞서 가는 듯했지만 T1이 중반을 지배하면서 전세를 뒤집었다. 디플러스 기아는 '데프트' 김혁규의 제리가 내셔 남작을 스틸,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2세트에서는 T1이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주도권을 내주지 않으면서 승리, 두 팀은 3세트까지 치러야 했다.

3세트에서 승부수를 던진 쪽은 T1이었다. '케리아' 류민석이 칼리스타를 선택했다. 원거리 공격형 챔피언인 칼리스타는 원거리 딜러나 탑 라이너들이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서포터가 가져간 것은 LCK 역사에 처음이었다. 그럼에도 기대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준 칼리스타 활용을 통해 T1은 디플러스 기아를 물리치고 단독 1위에 올라섰다.

새터데이 쇼다운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일찌감치 매진돼 LCK 아레나 안에서 경기를 볼 수 없었던 팬들은 롤파크 현장을 직접 찾아 외부 관람 시설을 활용해 경기를 지켜봤다. 2022년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 진행한 뷰잉 파티를 연상시키기 충분할 만큼 많은 팬이 롤파크를 찾았다.

한편 리브 샌드박스가 LCK 스프링 초반 흐름에 변화를 주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1주차에서 디플러스 기아에게 0대2로 완패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리브 샌드박스가 선전할 것이라 예상한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았다.

2주차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기대 이상의 안정감을 보여주면서 3연승을 이어갔다. 25일 KT 롤스터와의 대결에서 2대1로 승리하면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리브 샌드박스는 28일 브리온과의 대결에서 패색이 짙었던 2세트에 역전승을 만들어내더니 3세트에서도 승리를 쟁취, 세트 스코어 2대1로 승리했다. 3연승을 달린 리브 샌드박스는 디플러스 기아, 젠지에 이어 4위에 랭크되면서 LCK 스프링 구도에 특이점을 남겼다.

1주차에서 승리를 만들어내지 못했던 농심 레드포스와 DRX는 2주차에서 DRX와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이겼다. 25일 디플러스 기아에게 패배했던 농심 레드포스는 27일 DRX를 상대로 1세트를 내줬지만 2, 3세트를 연이어 가져가면서 첫 승을 신고했다.

신예로 구성된 농심 레드포스에게 일격을 당한 DRX는 29일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한풀이에 나섰고 이번 스프링에서 가장 정돈된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2대0 완승을 거뒀다.

2주차까지 마친 LCK 스프링 순위 구도를 보면 4전 전승의 T1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3승1패의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 리브 샌드박스가 2위부터 4위에 랭크됐다. 허리라고 할 수 있는 2승2패 구간에는 KT 롤스터와 브리온이 포진되어 있으며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 농심 레드포스가 1승3패이지만 세트 득실에 따라 7위부터 9위에 이름을 올렸다. 4전 전패인 광동 프릭스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승' T1, LCK 스프링 2주차 새터데이 쇼다운 승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