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임영웅 콘서트인 '아임 히어로(IM HERO)' 앵콜 공연을 VOD로 제공하면서다. 오리지널 시리즈 외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신규가입자 유치를 이끌고 있는 모습이다.
29일 티빙(대표 양지을)은 임영웅 콘서트 '2022 아임 히어로 앵콜 VOD'를 공개한 이후 주말 이틀간 가장 높은 유료가입기여자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티빙은 지난 14일 오전 8시 4K 화질로 제작된 아임히어로 앵콜 VOD를 독점 공개한 바 있다.
아임 히어로 앵콜 VOD는 지난해 12월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공연에 대한 기록이다. 공연 현장에는 3만6천여 명 관람객이 동원됐다. 당시 임영웅은 첫 정규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물론 발라드, 트로트, 댄스 무대 등을 선보였다.
티빙은 지난해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을 생중계했다. 콘서트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팬들의 수요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사전 이벤트와 라이브 채팅창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 제공하며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했다. 실시간 시청점유율도 96%까지 치솟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티빙 측은 "안방 VVIP석 열기가 여전히 식지 않은 가운데 팬들이 공연을 기억하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콘서트 VOD 공개를 결정했다"며 "임영웅 레전드 무대를 티빙에서 시청하기 바란다"고 생중계 소감을 전했다.
티빙은 아임 히어로 앵콜 VOD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12월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콘서트 하이라이트 장면 등이 담겼다. 티빙은 VOD를 통해 '영웅시대와 함께 다시 느껴보는 그날의 감동'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티빙 유료가입자 반응은 긍정적이다.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4K로 볼 수 있어서 더욱 기대된다", "2023년 최고의 선물이다", "임영웅 앵콜 콘서트를 보려고 티빙에 가입했다" 등 댓글이 줄을 이었다. 트로트 황제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역량을 강화하면서 공연 실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연합 올스타와 파리 생제르망 친선 경기를 라이브로 중계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해당 경기는 세기의 라이벌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맞붙게 되면서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지난 20일에는 스트릿 맨 파이터(스맨파) 서울 공연 실황을 VOD로 독점 공개하기도 했다. 저스트절크를 비롯한, 원밀리언, 어때 등 정상급 크루들이 참여했다. 미션 시작 전 모든 크루원이 성공해야만 특별 무대 위에 오를 수 있다는 룰도 앞서 공개하면서 스맨파 팬들에 대한 관심도도 높였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