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잡코리아, '배민 창업자' 윤현준 대표 선임…"종합 커리어 플랫폼 도약 속도"


'배달의민족' 운영 우아한형제들 공동창업자…CTO·COO·CEO 두루 거친 플랫폼 전문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윤현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속도를 낸다.

1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윤현준 대표는 이날 취임했다. 윤 대표는 개발자로 시작해 유명 플랫폼 기업의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최고운영책임자(COO),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플랫폼 개발과 운영 전문가다.

윤 대표는 국내 대표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공동창업자다. 지난 2015년까지 CTO로 기술 개발을 주도했고 2018년까지는 COO로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사업을 총괄해 배민 전성기를 이끌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 [사진=잡코리아]

이후 2020년 퇴임 전까지 신사업부분의 리더로 웹툰플랫폼 '만화경', 식자재공급 이커머스 '배민상회', 소상공인 매출관리 플랫폼 '배민장부', 서비스로봇인 '배민로봇'과 같은 미래사업들을 만들어 냈다. 'B마트', '배민커넥트'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의 대표이사도 지냈다.

잡코리아는 IT분야 전문가인 윤 대표의 취임을 계기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와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실현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윤 대표는 "잡코리아는 잡코리아, 알바몬, 긱몬 등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의 니즈와 시대의 변화에 부합하는 생애주기별 일자리 매칭이 가능한 유일한 기업"이라며 "향후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강화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타입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정교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잡코리아, '배민 창업자' 윤현준 대표 선임…"종합 커리어 플랫폼 도약 속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