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올 한해 의미 있는 주제로 진행된 기부 프로젝트와 따뜻한 마음을 보탠 기부자를 1일 발표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공익 프로젝트 10개와 우수 기부자 10명을 선정하는 '2022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를 공개했다.
우수 공익 프로젝트에는 모금 시작 8일 만에 누적 참여자 100만명을 달성하며 산불 피해 긴급 모금 중 최대 금액을 기록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경북 울진 등, 강원 산불의 아픔이 반복되지 않도록'을 비롯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2022 광복절,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달립시다' ▲사단법인 생명의 숲의 '다시, 숲에 싹을 틔워요' ▲사단법인 서울환경연합의 '가로수의 삶을 지켜주세요' 등 총 10개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4천600만원 이상을 기부해 마음을 보탠 기부왕 ▲올해 첫 선을 보인 '모두의행동'을 통해 행동 120여 번을 인증한 '행동왕' ▲'모두의행동' 캠페인을 잘 이끌어 준 '명예스피커' 등 기부자 10명도 공개했다. 선정된 10개 모금함을 제안한 프로젝트팀과 우수 기부자 10명에겐 재사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기념 메달과 선물을 수여할 예정이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주제라면 전문 기관이나 단체가 아니더라도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하고 기부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아름다운재단, 함께일하는재단 등 4개 전문 파트너 기관과 함께 모금의 적합성부터 결과 보고까지 심사 과정을 거치고 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앞으로도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공감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