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직업계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홍보 메타버스 플랫폼 ‘꿈잡고(JOB GO)’를 개발·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지역 내 직업계고 37개교의 다양한 정보와 특색있는 홍보자료, 부산의 직업교육 정책 등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다.
플랫폼은 ▲인트로맵 ▲지하철 컨셉맵 ▲월드맵 ▲학교별 내부 맵 ▲교육청맵 등 5개 맵으로 구성했다.
인트로맵에는 직업계고 개요와 홍보자료가 수록돼 있고, 지하철 컨셉맵에는 계열·적성별로 직업계고를 구분해 안내한다.
월드맵에서는 부산 지도 위 직업계고 37개교와 시교육청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학교별 내부 맵에는 실습실 가상현실(VR), 홍보영상, 학과소개, 신입생 모집 등에 대한 정보가 있고, 교육청맵에는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자료가 탑재돼 있다.
부산교육청은 향후 이 플랫폼을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시 학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의 장 등으로 사용해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종환 부산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플랫폼 개발·오픈을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직업계고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교 3학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