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우수한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한 '아이뉴스24 소셜DNA혁신상'이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수상후보자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소셜DNA혁신상'은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로 상징되는 정보통신기술이 사회문제해결과 포용적 혁신성장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해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아이뉴스24가 지난 2020년 창간 20주년을 맞아 제정한 상이다.
혁신·안전·포용·협력 등 4개 부문 별로 개인/팀/단체 구분없이 우수 사례를 공모·선정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아이뉴스24 대표이사상을 각각 수여하며 종합평점이 가장 뛰어난 사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시상한다.
2020년 제1회 행사에서는 코로나19 확산초기의 '마스크 대란'을 수습하고 공적마스크 정보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기여한 시빅해커그룹 '코드포코리아'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핀크(혁신상), SK텔레콤(안전상), 테스트웍스(포용상), 데이콘(협력상), 오픈튜토리얼스(공로상)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호평을 받았다.
지난해 제2회 행사에서는 메가존클라우드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혁신상에 딥바이오, 안전상에 네이버클라우드, 포용상에 엔젤로보틱스, 협력상에 클라썸이 각각 선정됐다. 이민석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초대 학장에게는 공로상이 수여됐다.
소셜DNA혁신상 심사위원장인 윤대균 아주대 교수는 "지난 행사에서 상의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발굴돼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가며 사회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만큼 올해에도 혁신적으로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한 많은 사례들이 응모/추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3회 소셜DNA혁신상'의 공모기간은 10월18일까지이며 시상식은 11월8일 JW메리어트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아이포럼 2022'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셜DNA혁신상 홈페이지(https://onoff.inews24.com/2022/dna/)에서 안내하고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