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HCN' 공모…장애인 휠체어 지원 진행


폐방송장비 판매 기금으로 휠체어 지원하는 환경보호형 사회공헌 사업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김철수)는 오는 21일까지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HCN’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교체가 필요한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사용자 맞춤형 휠체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테나 및 수신기 등 폐방송장비를 판매한 기금으로 휠체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주목할 만하다. 또 지원대상자가 선정되면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신체적 특성과 요청사항을 반영한 맞춤 제작 휠체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1억 5천만원 상당의 휠체어를 37명에게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HCN의 5천만원을 더해 총 2억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해 휠체어 지원 대상을 보다 확대할 방침이다. HCN은 케이블 지역방송 제공 권역을 중심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전국사업자인 스카이라이프는 특정 지역 편중을 막고자 그 외 지역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접수는 휠체어 지원 필요성과 활용계획 등을 담아 신청서 파일 및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사업 진행과 심사를 함께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HCN,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HCN은 그룹사인 HCN과 함께하는 환경경영 실천 활동이라 더욱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ESG경영은 물론,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ve with 스카이라이프&HCN 포스터 [사진=KT스카이라이프]
Move with 스카이라이프&HCN 포스터 [사진=KT스카이라이프]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지원 대상자였던 이재학씨를 모델로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HCN‘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페러글라이딩 선수였던 이재학씨가 사고 후 장애인 컬링 국가대표를 꿈꾼다는 자전적인 스토리다. 영상은 스카이라이프 가이드채널에서 이달 내 시청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HCN' 공모…장애인 휠체어 지원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