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뱅크웨어글로벌, 마스턴투자운용 ERP시스템 2차 구축 완료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뱅크웨어글로벌이 마스턴투자운용의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 시스템 2차 구축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5월에 출시한 ERP 시스템 1차 구축에 이어 수행됐다. 1차에서 구축한 인사·총무·재무회계 시스템의 고도화와 펀드관리 시스템 추가 개발을 함께 진행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ERP 시스템을 BX-ERP로 전환하는 전면 대체 프로젝트다.

뱅크웨어글로벌이 마스턴투자운용의 ERP 시스템 2차 구축을 완료했다. 사진은 뱅크웨어글로벌 CI. [사진=뱅크웨어글로벌]
뱅크웨어글로벌이 마스턴투자운용의 ERP 시스템 2차 구축을 완료했다. 사진은 뱅크웨어글로벌 CI. [사진=뱅크웨어글로벌]

2차에 추가 개발한 '마스턴 펀드마스터'는 마스턴투자운용이 업계 최초로 부동산 투자상품의 설정부터 청산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업계에 부동산펀드(REF) 중심의 시스템은 있었지만, 프로젝트 금융회사(PFV)와 리츠(REITs) 등 펀드 운용·개발사업까지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처음이다.

마스턴 펀드마스터는 부동산 투자운용의 모든 업무절차를 ERP와 연계한 통합관리를 통해 업무의 표준화·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펀드정보는 사무관리시스템과 연계해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였다. 또 컴플라이언스와 위험관리 업무연계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업무누락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모든 펀드 운용과정의 투명성을 높였다.

또한 투자운용 자산에 대한 세부 정보와 투자정보 통합 구축을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와 투자운용 현황을 쉽게 파악해 투자자들에게 맞는 정보전달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아울러 다양하게 축적된 섹터별 시장분석과 리서치 정보 교류를 통해 운용역들의 효율적인 자산운용 역량을 제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뱅크웨어글로벌의 BX-ERP는 정보기술(IT) 자원이 충분하지 않은 회사를 위해 ERP 구축부터 운영, 유지보수, 확장 개발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경선 마스턴투자운용 펀드관리실 상무는 "신규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업무담당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그럼에도 각 팀의 상이한 요구사항을 잘 조율했고,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해 효율적으로 구축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나영식 뱅크웨어글로벌 상무는 "이번 사업 완료를 통해 국내 부동산 대체투자 부문에서 설정 총액 4위인 자산운용사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실적을 얻었다"면서 "다양한 ERP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시장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뱅크웨어글로벌, 마스턴투자운용 ERP시스템 2차 구축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