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코엠시스-신한제6호스팩, 26일 합병 주총 개최


"차세대 기술 개발로 시장 니즈 적극 대응할 것"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모코엠시스는 신한제6호스팩과의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합병 승인 시 합병기일은 다음달 30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0월 19일로 예정돼 있다.

 모코엠시스가 신한제6호스팩과의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사진은 모코엠시스 로고 [사진=모코엠시스]
모코엠시스가 신한제6호스팩과의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사진은 모코엠시스 로고 [사진=모코엠시스]

모코엠시스의 발행주식수는 8만주(액면가 5천원), 신한제6호스팩의 발행주식수는 501만주(액면가 100원)이다. 모코엠시스 보통주 1주 당 신한제6호스팩 보통주 219.3941817주가 교부된다.

신한금융투자 측은 "스팩 합병 특례 조항에 따라 일정 요건 충족 시 본질가치에 반영되는 자산가치와 수익가치의 비율을 자유롭게 산정할 수 있으나, 모코엠시스의 경우 주권비상장법인 본질가치 산정 방식으로 규정된 비율 1대 1.5를 준수해 합병가액을 산정했다"며 "수익가치 산정 시에도 지난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매출액의 연평균성장률(CAGR)을 8.2%로 설정해, 회사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데이터와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성 대비 합리적으로 합병가액을 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설립된 모코엠시스는 기업 내∙외부의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등을 동기화, 통합하는 연계 솔루션 사업과 정보 자산의 유출 방지를 위해 업무 자료를 중앙에 통합하고 저장해 공유·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보안 솔루션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합병으로 모코엠시스에 유입되는 자금 규모는 94억5천만원이다. 회사는 이중 67억5천만원을 오는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연계 솔루션과 보안 솔루션의 차세대 기술 연구 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다.

고재현, 조천희 모코엠시스 대표는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활발한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코엠시스-신한제6호스팩, 26일 합병 주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