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주가 바닥 확인…장기 투자 매력적-KB證


3분기 매출액 81조1000억원 추정…전년대비 9.6%↑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KB증권은 19일 삼성전자에 대해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천원을 유지했다.

KB증권은 최근 삼성전자 주가가 역사적 밸류에이션 저점(PBR 1.1배) 수준까지 하락한 이후 반등을 시작해 가격 바닥을 확인한 것으로 판단했다.

 KB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사진=아이뉴스24 DB]
KB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사진=아이뉴스24 DB]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올 하반기 분기 평균 8~10% 수준의 디램(DRAM), 낸드(NAND) 가격 하락세는 불가피하다"면서도 "내년 글로벌 DRAM 3사의 설비투자 축소에 따른 공급 감소 효과로 지난 2018년 4분기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하드랜딩(Hard Landing·경착륙) 가능성이 낮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디스플레이(DP) 영업이익이 아이폰13 판매 호조와 아이폰14 주문 증가 등으로 전년보다 14% 증가한 5조1천억원으로 추정돼 사상 최대 이익 달성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삼성전자의 3분기 매출액을 전년동기대비 9.6% 증가한 81조1천억원, 영업이익은 12.6% 감소한 13조8천억원, 영업이익률은 17%로 추정했다. 이는 3분기 DRAM, NAND 비트 출하량 증가에도 평균판매단가(ASP)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이란 분석에 따른다.

다만 3분기 디스플레이 영업이익은 아이폰14 주문 증가에 따른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Flexible OLED) 라인의 풀가동으로 전분기 대비 78.8% 급증한 1조6천억원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올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글로벌 세트 업체들의 재고조정이 내년 상반기 중에 일단락될 것으로 예상돼 내년 하반기부터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점진적 수급 개선이 예상된다"며 "따라서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는 삼성전자의 과도한 주가 하락이 매력적인 수준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고, 반도체 주가의 6개월 주가 선행성을 고려할 때 향후 주가는 연말로 갈수록 저점을 점차 높여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주가 바닥 확인…장기 투자 매력적-KB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