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밥솥 명가' 쿠첸, 3인용 밥솥에도 2.1 초고압 기술 적용…"국내 최초"


프리미엄 미니밥솥 '121 ME' 출시…밥솥 넘어 인테리어 오브제로 디자인 승부수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쿠첸이 국내 최초로 2.1 초고압 기술을 3인용 밥솥으로 1~2인 소형 가구 공략에 본격 나선다.

쿠첸은 13일 프리미엄 미니밥솥 '121 ME'를 출시했다. 그간 6인용, 10인용에만 탑재됐던 2.1 초고압 기술을 국내 최초로 3인용 밥솥에 적용하는데 성공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쿠첸 관계자는 "잠금 체결 면적을 61%로 늘린 파워락 체결구조와 3단계 불림, 뜸 기능도 더해 섬세한 밥맛을 위한 쿠첸만의 밥맛 알고리즘을 미니 밥솥에서도 구현해냈다"고 설명했다.

쿠첸 3인용 밥솥 '121 ME' 스톤블랙 [사진=쿠첸]
쿠첸 3인용 밥솥 '121 ME' 스톤블랙 [사진=쿠첸]

네이처 화이트와 스톤블랙 컬러로 선보이는 쿠첸 '121 ME'는 1인가구부터 신혼부부까지 소형가구를 겨냥한 프리미엄 3인용 IH 밥솥이다. 소형가구 사용 패턴에 맞춰 용량과 크기는 줄이면서도 2.1 초고압 기술을 적용해 취사 시간을 단축하고 밥맛과 사용 편의성은 높였다.

또 이번 신제품에도 탑재된 '백미 쾌속' 메뉴를 활용하면 기존 3인용 자사 밥솥보다 5분 더 단축된 취사 시간으로 빠르게 맛있는 백미밥을 완성할 수 있다. 이는 2.1 초고압 기술로 121도까지 높아진 취사 온도와 압력을 꽉 잡아주는 파워락 체결구조 덕분이다. 잡곡밥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잡곡쾌속' 메뉴도 탑재했다.

자주 쓰는 디스플레이를 밥솥 상단에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상부 디스플레이로 허리를 숙여 조작하던 부담감을 줄였으며 직관적인 대화형 알림창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작 가능하다.

여기에 쿠첸만의 새로운 주방 알고리즘 '스마트 시스템'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절전돼 전력 사용을 줄여주는 '자동절전기능'과 '자동 스팀 세척' 기능, 20중 안전장치, 패킹교체알림, 예약 기능 등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쿠첸은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층을 고려해 밥솥 외관에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121 ME'는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해 밥솥이 본연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오브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주방의 품격을 올리는 디자인적 가치에 집중했다. 밥솥 형상은 도자기의 우아함을 모티브로 했으며 곡선의 바디와 상단부의 샤프한 엣지(Edge) 라인 디자인의 밸런스가 정제되면서도 견고한 감성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한 풀 스테인리스 분리형 '클린커버'와 고강도 STS304 재질의 고급 스테인리스 적용으로 밥솥의 위생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쿠첸은 오는 17일 오전 11시 15분부터 75분 동안 현대홈쇼핑에서 최초로 신제품 '121 ME'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121 ME'를 구매하면 앱 할인, 일시불 할인, 무이자 24개월 할부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론칭 방송 중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내솥을 추가로 증정한다.

쿠첸 관계자는 "전통적인 4인 가구뿐만이 아니라 1인 가구, 2인 가구 누구나 한 끼를 먹어도 맛있고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밥솥의 기능과 편의성은 물론 오랫동안 변치 않는 우아함의 가치를 담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공간의 품격을 올려주는 주방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밥솥 명가' 쿠첸, 3인용 밥솥에도 2.1 초고압 기술 적용…"국내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