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 여수시, 상반기 242건 MICE 행사 유치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는 올 상반기 현재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한 총 242건의 MICE 행사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5월에는 96건의 MICE 행사를 유치했는데, 이는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실적이다.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유치한 MICE 행사 중 올해 한국레이저가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관계자들이 의자에 착석한 채로 행사 진행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여수시]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 5월 91건보다도 증가해 여수 MICE 산업이 뚜렷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는 전망이다.

이 달에도 1천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참가하는 한국행정학회 학술대회를 비롯해, 대한소아외과학회, 대한치과보존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회 등의 학술행사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MICE 행사가 개최됐거나 열릴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MICE 유치 설명회와 여수MICE 포럼, 각종 전시회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MICE 행사를 개최해 회복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태완 여수시 투자박람회과장은 “이 기세를 몰아 하반기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MICE행사를 개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여수시, 상반기 242건 MICE 행사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