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 담양군, 지역특화품목 신기술실용화 컨설팅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전라남도 담양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을 4개 작목 중심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작목별 컨설팅은 품목별 재배기술 등 참가자가 희망한 분야의 현장 교육을 통해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농업인 소득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31일 전라남도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올해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에서 관계자들이 관련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담양군]

올해 현장컨설팅을 진행하는 품목은 멜론, 토마토, 블루베리, 딸기 작목으로, 품목별로 2회 이상 작목별 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희망분야에 대한 전문컨설턴트 이론과 현장컨설팅을 병행 추진한다.

지난 31일 추진한 멜론 컨설팅에서는 무정면 멜론 재배농가 하우스 현장방문, 농가의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멜론 생육기별 재배 적기에 맞는 농가별 상담과 현장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하반기에 예정된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교육을 작목별 시기에 맞게 추진할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담양군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양=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담양군, 지역특화품목 신기술실용화 컨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