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전주시, 세계슬로어워드 후보자 공모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 전라북도 전주시는 오는 7월 29일까지 슬로니스 철학과 슬로시티 정책사례를 실현해온 개인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제6회 전주 세계슬로어워드 수상자 선정을 위한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주 세계슬로어워드는 국제슬로시티 지정을 받은 전주시가 슬로시티 가치 실천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단체의 공로를 기리고 세계인이 공감하는 모범사례로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전라북도 전주시청 전경 [사진=전주시]

올해 공모주제는 ▲장인명장과 명인 등 지역 지키미 ▲재활용과 새활용 등 녹색(그린)정책 ▲특산품 등이다.

응모자격은 ▲지역 고유의 문화와 전통산업을 지키기 위한 활동 ▲공동체 복원을 위한 주민 주도 추진사업과 캠페인 ▲삶의 질 개선과 슬로라이프를 통한 행복 실현 활동 ▲자연환경 보호와 자연경관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펼쳐온 국내·외 기관·단체·개인이다.

국내 기관과 단체, 개인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A4 용지 20매 내외로 작성된 세부설명자료 등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주 세계슬로어워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국내와 국외 각 2명씩 총 4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10월 27일 개최 예정인 제6회 전주 세계슬로포럼&슬로어워드 시상식에서 트로피와 5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주 세계슬로어워드는 슬로시티 운동이 지향하는 바를 실천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해 슬로시티의 가치를 알리고, 세계인이 공감하는 모범사례로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전주시, 세계슬로어워드 후보자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