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앤 던킨 미국 에너지부 최고정보책임자(CIO)를 비롯한 200명 이상의 전문가가 IOTSWC 2022에 나선다.
앤 던킨 CIO는 10일(현지시간) 스페인 피라 바르셀로나와 산업인터넷컨소시엄(IIC)과 협력해 1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에서 개최하는 사물인터넷 솔루션 월드 콩글레스(IOTSWC) 2022에 나서 산업 디지털 전환에 대해 말한다.
이번 행사는 310개 이상의 전시업체와 함께 글로벌 전문가들이 나서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 파괴적 솔루션에 대해 논의한다. 5개의 의제는 비즈니스 최적화 솔루션, 인공 지능 솔루션, 연결 솔루션, 보안 솔루션 및 고객 경험 솔루션으로 각종 사례도 함께 제시한다.
이 중 앤 던킨 CIO는 비즈니스 최적화와 인공지능(AI)과 인더스트리 4.0을 통한 디지털 전환에 대해 연설한다. 던킨 CIO는 미국 오바마 행정부에서 미국 환경 보호국의 CIO뿐만 아니라 델의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전략가로 일한 바 있다. 이전에도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카운티의 CIO로 재직했다. 지난 2016년에는 컴퓨터월드의 100대 기술리더 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2015~2016년에는 워싱턴 DC의 50대 기술 여성 중 한 명으로 올라섰다.
또 다른 유명 혁신가로 루시엔 엥겔렌도도 참가한다. 의료 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이 의료 수요 증가, 숙련된 직원 부족 및 제한적인 예산의 맥락에서 환자 치료 모델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살펴본다. 라드보우드 대학 의료센터의 리쉐이프 센터 이사를 역임했다. 실리콘밸리의 싱글러리티 대학의 의학 교수진이기도 하다.
샤피 아메드 로열 런던과 세인트 바르톨로뮤 병원의 대장 외과 의사는 의료와 기술 혁신의 교차에 대해 연설한다. 의료 제공과 교육을 개선하기 위한 도구로 증강 및 가상 현실을 사용하는 것을 탐구하고, 의료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정부, 대학 및 글로벌 기업과 협력한 바 있다. NHS 의회의 일원이며 영국 의회 의원들로부터 미래 NHS 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사가 나서 비즈니스 혁신에 관한 주요 주제들을 다룬다. 히로시 야마모토 도시바 디지털 혁신기술센터 기업 부사장, 마크 젝켈러 폭스바겐그룹 DDP 얼라이언스 책임자, 군터 베인팅거 지멘스 제조 및 공장 디지털화 수석 부사장, 마르코 페로갈리니 에어버스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부사장 겸 책임자가 함께한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