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엔지니어링, '2022 HEC 주거트렌드' 발표


2022 HEC 주거트렌드 기반 소비자 니즈 부합하는 주거공간 공급 계획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와 주거 시장의 변화에 대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14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친 최근 트렌드의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 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해 설정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의 'All-in-Room' 3D 평면도 [사진=현대ENG]
현대엔지니어링의 'All-in-Room' 3D 평면도 [사진=현대ENG]

이번 자료는 앞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해당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2 HEC 주거 트렌드'의 메인테마를 '소중한 일상'으로 정하고 ▲나에게 진심, 시그니처(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바운드리스(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그린루트(Green Route) 등 3가지를 세부 테마 및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키워드로 선정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주거 트렌드에도 고스란히 전해져 친환경 디자인 및 기술들이 속속 접목되고 있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들이 접목된 주거 공간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자연채광, 실내 정원 등 자연을 고스란히 실내 공간으로 유입시킨 인테리어 디자인도 각광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에 발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됐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그가 적용된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2022 HEC 주거트렌드'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