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영진 대구시장, 대통령 당선인–전국시도지사 간담회 참석


대구시 9대 분야 16개 사업 국정과제 채택 건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6일 오후 당선인 사무실에서 열린 대통령 당선인과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방안, 지역현안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는 당선인 사무실에서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정도 진행됐다.

윤석열 당선인(왼쪽)과 권영진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윤석열 당선인(왼쪽)과 권영진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권영진 시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지사와 김병준 지역균형발전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에서 면밀히 발굴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건설, 5+1 신사업 육성 등 9대 분야 16개 사업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채택되고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새 정부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지역 현안인 필수의료보장을 위한 제2대구의료원 건립 필요성과 안전한 먹는 물 공급을 위한 대구취수원 다변화 공약이 정부계획 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또 “지방이 원하는 안건들이 우선적으로 선정되고 논의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지난 1월에 첫 개최된 중앙지방협력회의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중앙지방협력회의의 분기별 개최·지방 순회 개최 등을 건의했다.

한편, 전국 시도지사들은 간담회에서는 지방자치권 확대, 재정분권·재정협치 강화, 중앙-지방 기능 재조정 등을 위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정책과제들이 새 정부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치분권과 지역 균형발전은 새 윤석열 정부의 성공 및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시대적인 과제"라며 "지방정부가 국정운영의 실질적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방의 힘이 나라의 힘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영진 대구시장, 대통령 당선인–전국시도지사 간담회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