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티베로의 핵심 기능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티맥스티베로는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구성 구현을 성공하며 AWS 마켓플레이스에 클라우드 포메이션 형식(AWS가 제공하는 코드형 인프라 서비스의 한 종류)으로 티베로를 등록시켰다고 4일 발표했다.
TAC는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의 약자로, 티베로가 구현하는 액티브-액티브 공유 디스크 기반의 고가용성 구조다. 한 쪽 운영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면 반대 쪽 운영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환되어 중단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공유 스토리지 및 고성능 전용 네트워크가 지원되지 않아 DB액티브-액티브 이중화 구현이 어렵다. 하지만 티베로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TAC 기능 및 성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그대로 실현하며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오는 6월에는 AWS 클라우드와의 호환성이 뛰어나고 기술적으로 검증된 제품만 등록되는 'AWS 퀵스타트 채널'에 티베로 TSC(티베로 스탠바이 클러스터, 독립디스크 기반으로 자료 보호 및 재해 복구에 적합한 구성)서비스도 등록될 예정이다.
장영환 티맥스티베로 부회장은 "현재 티맥스티베로는 AWS의 공식 파트너 채널인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가입된 상태로, 추후에도 AWS 온라인 세미나 참여, 공동 사업 기회 관리 및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