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헬로 '세계 물의 날' 기념 사내 그림 공모


그림 콘테스트 통해 '물 절약' 관심 환기…용수절감 캠페인까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헬로비전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사내 그림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에 참여한 임직원과 자녀가 함께 '소중한 물'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공모전에 참여한 임직원과 자녀가 함께 '소중한 물'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22일 '세계 물의 날'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직원 자녀 대상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내 캠페인과 함께 절수 장치도 설치해 실생활 속에서 물 절약을 실천하도록 독려했다.

이번 공모전은 물이 주는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세대를 위해 보전하자는 취지다. 그림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 자녀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임직원들은 전시된 그림을 보면서 다음 세대에게 맑은 물을 물려주자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

임직원 자녀들은 '소중한 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응모한다. 모든 작품은 LG헬로비전 상암동 본사 라운지에 전시되고, 임직원은 온라인 투표로 출품된 작품 가운데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회사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용수 절감 캠페인도 추진한다. 설거지통 사용하기, 샤워 시간 줄이기, 빨랫감 모아서 세탁하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물 절약 활동을 'ESG레터'를 통해 소개하고, 신청한 임직원 대상으로 양치컵을 제공해 물 절약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주요 사업장에는 절수 장치를 설비했다. 부산과 북인천 사옥의 화장실 세면대를 기존 수전 대비 최대 30%까지 절수 효과가 있는 절수형 수전으로 교체했다. LG헬로비전은 장기적으로 용수 사용량을 파악·관리해 절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본 캠페인으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 '세계 물의 날' 기념 사내 그림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