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혜성, 서울대 휴학한 진짜 이유 "살찐 모습 보여주기 싫었어"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KBS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폭식증 등 식이장애로 서울대 재학 시절 휴학했던 일화를 고백했다.

이혜성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내가 휴학했던 진짜 이유. 폭식은 내 마음이 아프다는 증거. 자괴감이 들 때 내가 노력했던 것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혜성은 영상에서 "대학교 2학년에서 3학년을 올라갈 때 휴학을 한번 했다.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에게는 아르바이트 경험을 쌓고 싶어서 휴학을 한다고 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혜성 [사진=SM C&C]
이혜성 [사진=SM C&C]

하지만 이혜성이 휴학한 이유는 따로 있었다. 이혜성은 "아르바이트도 하긴 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그때 겪고 있던 폭식증이 힘들어서였다"며 "몇 달 정도는 사람들 안 만나고 먹고 싶은 것 마음껏 먹고 눈치 안 보고 살찐 모습으로 있고 싶어서 휴학을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휴학하고 일상이 낮 12시까지는 아무것도 안 먹고 참다가 빵집에 가서 크림치즈 호두빵, 연유빵, 생크림 케이크 등을 사서 걸신들린 사람처럼 먹었다. 토하기 직전까지 빵을 먹었다. 이후 저녁까지 참고 안 먹다가 새벽 2시까지 엄마 몰래 도넛이나 베이글 등을 먹었다"며 "그러면 배도 부르고 자괴감이 밀려온다. 그때 겨우 잠드는 일상이 반복됐다"며 단식과 폭식을 반복하던 당시 생활을 떠올렸다.

이혜성은 "5일 정도 폭식해서 몸무게가 7~8kg 쪘다가 한 3일 굶으면 배고프니까 또 폭식을 했다. 그때 폭식 영상 보면서 대리만족하고, 참다가 또 엄청 먹었다"며 "어떻게 보면 폐인 같은 생활인데 그 모습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아서 대인 기피 생활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때로 돌아가면 진짜 괜찮다고 많이 토닥토닥해주고 안아주고 싶다"며 "당시에는 나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졌다. 식욕 하나 조절 못 해서 몸무게가 고무줄처럼 왔다 갔다 하고 사람들도 못 만나고 방안에만 처박혀 살았나 스스로를 구박했는데 지금은 ‘그때 내가 그만큼 힘들어서 그랬구나’라며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을 토닥였다.

이혜성은 자신이 폭식과 단식을 반복한 원인에 대해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큰 몫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부터는 피자, 치킨 등은 입에도 안 댈 거다'라는 다이어트도 완벽하게 계획했다. 그런데 이 계획이 조금이라도 틀어지면 ‘그날은 망한 거야’라며 폭식하는 루틴을 반복했다"고 전했다.

이혜성은 앞서 지난 10일 20대 시절 8년간 폭식과 단식을 반복하는 식이장애에 시달렸다고 고백한 바 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혜성, 서울대 휴학한 진짜 이유 "살찐 모습 보여주기 싫었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