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픽코마', 日 구글 올해의 베스트앱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으로 도약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픽코마가 일본에서 구글 올해의 베스트 앱으로 선정됐다.

픽코마가 일본에서 구글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구글 올해의 앱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픽코마]
픽코마가 일본에서 구글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구글 올해의 앱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픽코마]

카카오픽코마는 자사 디지털만화앱 '픽코마'가 올해 일본 구글 플레이가 발표한 베스트 앱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올해 10월 앱애니 게임포함 전세계 매출랭킹 16위를 차지한데 이어, 연이은 낭보다.

픽코마는 일본의 디지털 만화 및 웹소설, 경쟁력있는 한국의 웹툰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론칭 4년 3개월 만인 지난해 7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비게임앱 부분 매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UI/UX 적용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화 1권을 에피소드에 따라 '1화, 2화…'로 나눠 제공하는 '화 분절' 방식 고안 ▲'기다리면 0엔' 도입 등을 통해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광고 없이 플랫폼을 운영하며 콘텐츠 플랫폼의 핵심인 ‘작품’ 본질에 집중해 작품 자체로 승부하는 '작품을 존중하는 태도’가 이용자와 업계 내 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얻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픽코마는 올해 프랑스로 활동영역을 넓혀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픽코마', 日 구글 올해의 베스트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